안녕하세요 올카옥션입니다
오늘은 아주 중요하지만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는 기어조작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기본적으로 자동변속기라고 하더라도 수동변속이 가능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를 이용한 오르막길 내리막길 고속도로 빗길 눈길 등 운전 상황별에 따른 기어조작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내 기어나 핸들부분을 살펴보게 되면 사진과 같은 표시들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변속기를 수동변속으로 바꾸어주는 기어입니다.
자동변속기의 옆 부분 +,- 부분으로 기어 조작을 하게 되면 수동변속을 할 수 있으며 몇몇 차량은 핸들 뒷부분에 패들시프트라는 수동변속을 할 수 있는 기어가 있습니다.
수동변속으로 전환하게 되면 기존 주행하던 기어단수를 그대로 유지하며 대쉬 보드에서 단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르막길 주행
자동차에 큰 힘을 발휘해 올라가야만 하는 오르막길 주행의 경우 수동변속으로 전환하여 기어를 저단으로 맞추어 놓고 높은 RPM으로 자동차 동력을 전달하여 주면 더욱 강하게 오르막길을 주파하실 수 있습니다.

내리막길 주행
엑셀을 밟지 않아도 속도가 불어나버릴 수 있는 위험천만한 내리막길 주행의 경우 기존 여러분들께서는 풋 브레이크만으로 내려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기어를 수동변속으로 전환하여 단수를 천천히 내리면서 내려오게 되면 엔진 브레이크가 걸리게 되며 그만큼 풋 브레이크를 밟는 정도가 줄어듭니다.
(수동변속에서 기어를 저단으로 내릴수록 엔진에 저항이 생기며 엔진 회전수가 증가하고 엔진 소리가 커질 수 있으나 자동차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니기에 놀라지 않으셔도 됩니다.)

고속도로 주행
차들이 쌩쌩 달리며 때론 많은 차들이 몰리는 고속도로 주행의 경우 수동변속으로 전환하여 고단으로 맞추어 낮은 RPM을 이용해 정속 주행을 하면 연비나 운전 편의성에 있어 훨씬 쾌적한 운전이 가능합니다.
  
고속도로 추월
고속도로에서 운전하는 도중 화물차가 앞에 있거나 부득이한 경우 우리는 추월을 해야 합니다그럴 때 자동변속기의 모드에 두고 엑셀을 밟을 경우 순간적으로 가속이 되지 않아 적잖이 당황하
게 되는데요.
이럴 경우 수동변속으로 전환하여 기어를 1단 낮추고 높은 RPM을 이용하며 엑셀을 밟게 되면 훨씬 큰 힘을 내며 빠른 속도로 추월이 가능하게 됩니다.

눈길 주행 빗길 주행
우리가 운전할 때 가장 위험하고 가장 조심해야 되는 눈길 주행 빗길 주행의 경우 많은 분들은 미끄러지지 않게 풋 브레이크에 의지하며 운전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한 순간 풋 브레이크에 힘을 가하게 될 경우 차량이 미끄러지거나 차체가 도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매우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 경우 기어를 수동변속으로 전환하여 1단이나 2단으로 출발을 하며 가속은 최대한 자제하며 안전거리의 확보는 최대한 확보하셔야 합니다.
저단을 이용하며 천천히 운전하시며 제동을 최대한 하셔야 하는 경우 기어 단수를 내리며 엔진에 저항을 거는 엔진 브레이크를 이용하시면 더욱 안전한 운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잘 알지 못했던 기어 조작! 이제는 수동변속을 이용하여 더욱 안전 운전하셨으면 합니다!!!

카카오톡 상담하기
http://pf.kakao.com/_Kxdzexl

회원가입 하러가기
http://allcarauction.co.kr/

대표전화 1522-1254



WRITTEN BY
올카옥션
내 차는 지금 얼마일까? 똑똑하게 내차사고팔기! 전국에 있는 우수딜러들에게 무료로 견적받자! 요즘 트렌드는 #내차팔기어플 ❤ 안드로이드(Android) 앱 다운로드 ❤ https://bit.ly/2sn6Nsw ❤ 아이폰 모바일웹(iOS) 바로가기 ❤ https://bit.ly/2svd0D4 ❤올카옥션 카카오톡 상담하기❤ http://pf.kakao.com/_Kxdzexl ❤ 내차구매 빠른상담 ❤ https://www.sixshop.com/allc

,